그늘에서 지킨다! [ 2006년 ★1 ] :: 2007/09/19 23:05

그늘에서 지킨다 

원제 : 陰からマモル!
영제 : Kagekara Mamoru!
부제 : 그늘에서 마모루
감독 : 후지모토 요시타카
원작 : 아치 타로
각본 : 킨게츠 류노스케 (金月龍之介)
제작 : 카게마모 제작위원회, 그룹 탁크
음악 : 와타나베 고
장르 : 학원물, 코미디, 로맨스
등급 : 13세 이상
상영시간 : 25 분
구분 : TV-Series 

* [ 그늘에서 지킨다! ]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음원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阿智太郎/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陰マモ!製作委員会/그룹 탁크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출처 : 작품소개, 줄거리, 등장인물 텍스트 - 베스트애니메
──────────────。+。…───────────        ─────。+。…───────────────

그늘에서 지킨다! 오프닝곡 :
곡명 : 밀리온 러브 ( ミリオン・ラブ ) 노래 : 나카하라 마이

그늘에서 지킨다! 엔딩곡 :
곡명 : rainy beat  노래 : 신타니 료코,코지마 사치코,시미즈 아이,후루카와 에리나



감상평:
[ ★☆☆☆☆ ☆☆☆☆☆ ] 

 이 작품은 일단 등급의 하향 조정이 필요한 애니메이션이다.
지금 세대의 어린이들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많이 조숙하기 때문에 이 작품을 보고 재미를 느낄지가 의문스럽다.게다가 전형적인 하렘물 중 하나라는 멘트를 듣고 싶지는 않았는지 나름대로 많이 비틀었는데 오히려 역효과가 난 케이스가 아닐까 싶다. 12화로 완결을 맺는 이 작품은 1 - 10화까지는 말장난을 첨가시켜 코믹스러움을 표현하려 하지만 전혀 코믹스럽지 않아 오히려 애처로울 따름이다. 그 후 11 - 12화는 갑자기 무거운 분위기로 흘러간다. 순차적으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을 잘 엮어가는가 싶더니 극 후반부에 도로아미타불이 되어버린다. 정성껏 만든 요리에 모래를 끼얹는 것과 같은 느낌이랄까...  대개 명작이나 대작의 반열에 든 작품들을 살펴보면 일관성있게 흘러가는 것을 느끼는데 이 작품은 일관성이란 게 없다. 생뚱맞다라는 표현이 그토록 잘 어울릴 수가 없다. 11 -12화와 그 전까지 진행되오던 10화까지의 간극은 차이가 너무나 크다. 사건이 다소 무겁게 흘러가게 될 것이다...라는 것을 작품의 중반 혹은 후반부가 시작되기 전에 암시 혹은 복선을 장치해두는 게 당연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그런 부분도 전혀 없고 참 안타까운 작품이다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작품내에 나오는 바나나 송은 은근히 중독성 있다. 나카하라 마이 같은 비음을 많이 쓰는 성우가 그다지 맘에 들지 않지만 바나나 송때문에 이 성우가 조금은 마음에 들었으니 나름대로의 수확이랄까....!!  



작품 소개:  

정들면 고향 코스모스장의 원작자인 아치 타로가 새롭게 연재 중인
 동제목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이다. 특유의 개그 센스를 유감없이 발휘하는 아치 타로는 특히 닌자를 소재로 하는 작품들을 많이 써 왔는데, 이번에 애니화되는 이 작품의 경우에도 닌자를 소재로 다뤄 러브 코미디 풍의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원작은 2005년 12월 현재 미디어팩토리에서 6권까지 발간된 상태.제목인 <음지에서 지킨다!(陰からマモル!)>는 말 그대로 주인공인 '카게모리 마모루(陰守マモル)'의 한자와 직결되는데, 일본어에서 '마모루'라는 단어는 '지킨다'라는 뜻이 있으므로, 이 제목은 '지킨다'는 뜻을 나타냄과 동시에 닌자이면서도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있는 주인공 마모루의 처지를 암묵적으로 말해주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감독은 동시기 방영작인 <택티컬 로어>도 맡고 있는 후지모토 요시타카로, 이번 분기에 쏟아지는 미소녀 애니메이션들 중에서 특이한 소재를 선택한 두 작품을 동시에 어떻게 진행해 나갈지 기대된다. 각본은 전작 코스모스장에서도 호흡을 맞췄던 킨게츠 류노스케가 맡고 있다. 


줄거리 소개 :  

아무리 뜯어봐도 별 신통찮아 보이는 고교생 카게모리 마모루. 그러
나 그의 실체는 옆집에 사는 콘냐쿠家를 은밀하게 지키는 닌자 일족의 후예였던 것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어릴 적부터 소꼽친구로 지내온 콘냐쿠가의 딸 유우나를 지키는 것이 현재 그의 사명이었다.그러나 원래부터 트러블메이커의 소질이 다분했던 유우나로 모자라, "유우나의 '大'친구"를 자처하는 아이리와 미소녀 검사 츠바키, 마모루를 친오빠처럼 따르는 야마메, 거기에 미소녀 전학생 호타루까지 등장하면서,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것도 닌자로서의 임무를 완
수하는 것도 여러모로 어려움이 따르는 나날이 이어지는데...   



등장인물 소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阿智太郎/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陰マモ!製作委員会/그룹 탁크 All Rights Reserved.

카게모리 마모루 (Mamoru Kagemori)
성우 : 키사이치 아츠시(Atsushi Kisaichi)
뱅글뱅글 도는 도수 높은 안경에 부시시한 머리가 트레이드마크인 변변찮은 고등학생. 그러나 그 정체는 옆집의 유우나를 은밀하게 지켜온 숙련된 닌자였는데... *카게모리라는 성 자체가 '그늘에서 지킨다'는 한자를 쓰고 있기 때문에 제목과 바로 연결되며, 일종의 말장난이라고도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阿智太郎/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陰マモ!製作委員会/그룹 탁크 All Rights Reserved.

콘냐쿠 유우나 (Yuuna Konnyaku)
성우 : 나카하라 마이 (Mai Nakahara)
태어날 때부터 마모루와는 옆집에 살고 있었고, 계속 같은 학교, 같은 반이었다. 방긋방긋 잘 웃지만 조금은 멍한 데가 있어서 언제나 트러블을 일으키고 마는 소녀. 바나나를 무척 좋아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阿智太郎/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陰マモ!製作委員会/그룹 탁크 All Rights Reserved.

사와가시 아이리 (Airi Sawagashi)
성우 : 신타니 료코 (Ryoko Shintani)
유우나의 슈퍼 大 친구라 자청하고 다니는 소녀로, 이름처럼 언제나 수선스러우며 끊임없이 소동을 일으키곤 한다. (*이름의 '사와가시'는 일본어에서의 '시끄럽다'는 말과 음이 같다) 무슨 일이건 마모루를 눈엣가시 취급하곤 하지만, 그 저의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阿智太郎/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陰マモ!製作委員会/그룹 탁크 All Rights Reserved.

카게모리 켄고 & 사쿠라코 (Kengo & Sakurako Kagemori)
성우 : 이즈미 (IZUMI)
성우 : 이토 미키 (Miki Itou)
마모루의 부모님으로 마모루와 마찬가지로 둘 다 닌자이다. 아빠인 켄고(cv.이즈미)는 유우나의 아버지와 같은 회사에서, 엄마인 사쿠라코(cv.이토 미키)는 유우나의 어머니와 같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은밀하게 콘냐쿠 가문의 사람들을 지키고 있다. 닌자로서의 실력은 둘 다 마모루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강한 편.  



사용자 삽입 이미지

© 阿智太郎/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陰マモ!製作委員会/그룹 탁크 All Rights Reserved.

맛부타츠 츠바키 (Tsubaki Mapputatsu)
성우 : 코지마 사치코(Sachiko Kojima)
참뢰라만구검을 자유자재로 휘두르는 소녀 검사. 현재는 견문을 넓히기 위해 마모루가 다니는 학교에 다니고 있다. *참뢰라만구검은 일본식 독음으로는 '잔세라믹검'으로 읽을 수 있어 일종의 말장난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阿智太郎/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陰マモ!製作委員会/그룹 탁크 All Rights Reserved.

핫토리 야마메 (Yamame Hattori)
성우 : 시미즈 아이 (Ai Shimizu)
사쿠라코의 고향인 이가(伊賀) 마을에서 온 씩씩하고 활기 넘치는 닌자 소녀. 마모루에게는 먼 친척에 해당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阿智太郎/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陰マモ!製作委員会/그룹 탁크 All Rights Reserved.

쿠모가쿠레 호타루 (Hotaru Kumogakure)
성우 : 후루카와 에리나 (Erina Furukawa)
코우카(甲賀) 지방에서 온 청순가련형의 미소녀 닌자. 무언가의 사정으로 인해 마모루를 쓰러뜨리려 했지만 실패했다. 지금은 마모루가 사는 동네에서 살고 있다. *코우카(甲賀)는 시가현에 위치한 지명, 이가(伊賀)는 미에현에 위치한 지명으로 두 곳 모두 닌자술로 잘 알려진 곳이다. 닌자를 다루는 작품에는 상당히 많이 등장하는 지명 또는 술법명으로, 예를 들어 2005년에 방영되었던 애니메이션 <바질리스크 코우가인법첩>에서도 두 집안의 대립이 큰 줄거리로 그려지고 있음을 볼 수 있다.('코우가'로 많이 알려져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코우카'가 맞는 발음이라고 함)  



사용자 삽입 이미지

© 阿智太郎/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陰マモ!製作委員会/그룹 탁크 All Rights Reserved.

히노모리 타스케 (Tasuke Hinomori)
성우 : 미야타 코우키(Kouki Miyata)
마모루가 유우나로부터 러브레터를 받고 당황한 나머지, 제대로 답변을 못 하는 바람에 유우나가 마음의 상처를 입고 그 자리에서 막 뛰어가다가 교통사고를 당한다. 유우나를 제대로 지키지 못했다는 책임이 커서 일족 회의에서는  유우나의 곁을 지키는 자리를 다른 닌자에게 맡기게 되는데 그 닌자가 히노모리 타스케이다. 마모루에 대해서라면 뭐든지 알고 있다.  


그늘에서 마모루, 그늘에서 지킨다 이미지 :

more..

Trackback Address :: http://fafagel.com/trackback/238 관련글 쓰기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 PREV |  1  |  ...  269  |  270  |  271  |  272  |  273  |  274  |  275  |  276  |  277  |  ...  497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