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건담 시드 [ 2002년 ★8 ] :: 2008.05.27 02:46

기동전사건담 시드

원제 : 機動戰士ガンダム SEED
영제 : Mobile Suit Gundam SEED
부제 : 건담 시드
감독 : 후쿠다 미츠오
원작 : 토미노 요시유키, 야다테 하지메
각본 : 모로사와 치아키, 오오노기 히로시, 요시노 히로유키
제작 : 소츠 에이전시, 선라이즈, 반다이 (반다이 비주얼)
저작권 : ⓒ SOTSU AGENCY, SUNRISE, MBS
음악 : 사하시 토시히코
장르 : 전쟁물, SF, 메카닉
구분 : TV-Series
등급 : 13세 이상
총화수 : 25 분 X 50 화  

* [ 기동전사건담 시드 ]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음원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SOTSU AGENCY, SUNRISE, MBS, (반다이 비주얼) 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감상평 :  
[ ★★★★★ ★★★☆☆ ]
 

우주세기를 모두 거쳐서 드디어 시드라는 종착역 이전에 도달했다.
여기까지 도달하는데 무려 3년여의 시간이 흐른 셈인데 (물론 오프라인하에서의 다른 일들이 많기에) 종착역이나 그 이전이나 그다지 좋지 않은 평가를 들어서 그런지 많은 걱정이 있었다. 과연 시드의 뚜껑을 열고 이를 음미했을 때 거북스런 느낌을 받을 것인가? 아니면 포만감 이후의 흡족함을 느낄 것인가? 라는 것에 대해 우려 반, 설레임 반으로 초조했지만 시드의 맛은 참으로 괜찮았다. 계속 서술할 수가 없기에 몇 몇 포인트들을 그동안 봐왔던 우주세기와 시드에 빗대어 작성해 감상을 대신하기로 한다.

1. 과도한 장면 우려먹기.
이 부분은 시드를 접한 누구나 눈살을 찌푸렸을 부분이라 생각한다. 작품 초중반 가다보면 얼핏얼핏 보이는 과도한 장면 차용은 중후반 도를 넘어선다. 주인공 및 조연급 캐릭터들의 회상씬에서 이전의 장면을 그대로 집어넣는 부분은 그 범위가 길어서 얼핏 "내가 다음 화를 봐야하는데 이전 화를 보는 게 아닌가?"라는 의구심을 갖게끔 한다. 회상씬이야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려 해도 전투씬에서의 장면 우려먹기는 심각할 정도이니 이 부분은 시드의 재미를 반감시키는 요소라 할 수 있다.

2. 구건담팬과 신건담팬들사이의 불화
이 부분은 건담을 접해본 분들이라면 누구나 수긍하는 부분이므로 넘어간다. 모든 팬들이 그렇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3. 턴에이를 간과한 시드와 구건담팬들.
토미노는 우주세기와 비우주세기를 아울러서 총집약하여 턴에이를 만들었다. 그리고 토미노는 턴에이에서 그의 메세지와 그가 평소 하고 싶었던 말들을 모조리 담아냈다. 일부의 설정에만 집착하고 드라마성을 무시하는 매니아들에 대한 통렬한 조소를 날린 것인데 이 부분은 박수를 쳐주고 싶다. 구건담팬들은 스토리 구조를 중시하는 시드에 대해 비난과 야유를 퍼붓는데 이는 턴에이에서 토미노의 메세지를 간과한게 아닌가 싶다. 마찬가지로 토미노의 턴에니가 우주세기와 비우주세기를 아울러 총집약한 결과물이라면 그 의도는 너무나 뻔히 드러나는데도 불구하고 시드가 나왔다는 것 역시 간과한 부분일 것이다. 그러나 저작권 및 판권등이 선라이즈, 반다이 등에 있음을 고려해 본다면 딱히 흠을 낼 부분은 없다고 본다.

4. 퍼스트의 오마쥬.
후쿠다가 스스로 말했듯이 시드는 퍼스트의 오마쥬다. 구조적으로 너무나 비슷하고 단지 뉴타입과 코디네이터간의 전환이 있을 뿐 그 이외의 부분들은 대체로 비슷하다. 그렇기에 많은 비난을 감수해야 했는데, 이부분은 찬반양론이 극심하다.

5. 미형의 캐릭터들과 전쟁물이 주는 위화감.
내 경우엔 시드를 접하기 이전 창궁의 파프너를 먼저 봤다. 이후 시드를 보게 된 격인데 두 작품의 캐릭터 디자인은 놀랄 정도로 흡사하다. 혹시나 싶어 작품소개란을 찾아봤는데 익숙한 이름을 찾을 수 있었다. 히라이 히사시라는 이름을 말이다. 각설하고 전쟁물은 보통 전쟁의 참상이나 혹은 과격하게 흘러가는 스토리 구조 등 여타의 이유로 인해 심각한 양상, 치열한 분위기가 다소 일반적이다. 이런 부분을 감안한다면 미형의 캐릭터와 전쟁물이 가져다 주는 위화감을 알 수 있다. 조금 부자연스럽다고 느껴진달까!! 그러나 시드에선 그런 부분을 과감히 깨드리고 미형의 캐릭터들을 다수 포진시켰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메카닉과 전쟁물에 관심이 별반 없는 팬들까지도 무리없이 끌어들였기 때문이다. 물론 이 부분에는 스토리에 중시한 측면도 있겠지만 캐릭터가 가져다 주는 미적 아름다움 또한 무시 못할 부분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그에 대한 반작용으로 이런 측면들에 거부감을 느끼는 팬 또한 생겼다는 것이 문제다.

6. 인간의 내면심리 묘사가 탁월.
이 부분은 단연코 시드의 승리라 할 수 있다. 이것은 관점 차이라 볼 수 있는데 토미노를 필두로 한 우주세기의 거시적관점과 후쿠다를 주축으로 한 시드의 미시적 관점이 가져다 주는 차이라 할 수 있다. 거시적 관점일 경우 작은 부분들에 대한 묘사는 상대적으로 취약할 수 밖에 없지만 스케일이 커지고, 미시적 관점일 경우 커다란 부분을 쉽사리 그려내지 못하지만 보다 작은 부분들을 놓치지 않고 세밀하게 집중 조명할수 있는 부분이 있다. 미시적 관점으로 바라다 보는 시드의 경우 특히나 인간의 내면심리 묘사는 탁월하다. 전쟁을 찬동하는 무리(자라가문 수장휘하& 블루코스모스), 평화지향적인 부류들(라크스의 아버지휘하), 중립적인 노선(오브국), 전쟁을 두려워하는 이들(프레이&카즈이), 현실을 회피하는 이들(초기의 카가리), 신인류와 구인류간 대립(프레이&키라 등), 잘잘못 여부를 떠나 전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릴 수 밖에 없는 부류(콜로니&지구시민들), 상부의 명령에 회의를 갖거나 혹은 그렇지 않은 이들 등등 수많은 요소들을 통해 세세하게 그 심리들을 집중 조명해 간다.  때로는 작은 몇몇의 에피소드등을 통해서 전쟁의 참상등을 담담하게 그려낸다. 또한 캐릭터들간의 대사를 통해 전쟁의 양상이나 폐해를 보여주는 면 또한 훌륭하다. 몇몇 예를 들어본다면 24화에서 카가리와 아스란과의 대립 이후 화해라든지 29화에서 카가리와 그녀의 아버지 사이의 대화가 그렇다.

카가리 아버지 : 네가 누군가의 남편을 죽인다면 그 죽은 남편의 아내는 너를 증오할 것이고, 누군가의 오빠를 죽였다면 그 여동생은 너를 원망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네가 누군가에게 죽는다면 나 역시 그 누군가를 증오할 것이다. 이 연쇄반응을 어째서 모르느냐?

이런 부분들이 시드에서는 우주세기의 그것보다 잘 나타난다고 볼 수 있다.  반면 토미노를 필두로 한 우주세기에서는 가끔씩 생뚱맞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의 대사처리를 보여준다. 엉뚱한 면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많다. 이를테면 Z건담에서 까미유 비단이 샤아를 친 후 샤아의 대사는 고개를 갸웃거리게 만들만큼 토미노의 센스에 의구심을 갖는다. 토미노의 엉뚱함은 이외에도 여러 부분에서 드러난다.


7. 뛰어난 OST.
시드는 투자를 많이 한 만큼 작화나, 성우진 뿐만이 아니라 OST에서도 가감없이 그 위용을 드러낸다. 개인적으론 작품의 후반부 엔딩테마인 나카시마 미카의 Find the way는 그 선곡이 정말 훌륭했다. 작품 후반에 가면 치열함과 애절함이 곳곳에 묻어나는데 이 스토리구조를 OST가 그대로 받아서 바통터치를 해주니 여운이 참 오래 남는다.


8. 시대의 발전상.
이 부분 역시 시드의 센스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건담의 스텔스 모드인 미라쥬컬레이트화한 건담이라든가, 아르테미스의 우산 절대 방어 시스템, 대기권에 진입하기 위한 유체 다이젤 모드 등등은 뛰어난 센스가 돋보이는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이것은 작화 문제가 아니니까 더더욱 그렇다고 할까.

오랫동안 뜸을 들이다가 음미한 시드의 맛은 정말 괜찮았다. 좋았
다라고는 표현을 못하는 이유는 내 취향이 그저 현실세계와 가장 부합된, 만화로서의 데포르망을 최소한도로 표현한 작품쪽에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시드와 우주세기 두 건담이 윈윈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제로섬은 이제 사양될 때가 되지 않았는가.!!


작품 소개 : 

2002년 10월 5일부터 마이니치 방송국과 TBS 방송국 계열의 전국 총 28개 지국에서 방송 개시되는 건담 신작 시리즈.  반다이의 건담 프로젝트에 따라 턴 에이 건담 이후 3년 만에 선보인 TV 시리즈다.  1979년의 기동전사 건담 (통칭 퍼스트 건담)의 핵심 키워드인 선천성 뉴타입의 존재가 이제는 아예 유전자 조작을 통해 의도적으로 탄생시킨 신인류 코디네이터라는 개념으로 등장한다. 이는 기존 시리즈의 강화인간과도 조금은 다른 개념이다.  구건담과 신건담을 구분하는 기준이 되기도 했던 연표 표기력의 문제에 있어서, 이 작품은 일련의 신건담계 작품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연표인 CE(Cosmic Era)를 사용한다. 여전히 우주 이민자와 지구인간의 갈등을 베이스로 하고 있지만, 보다 핵심은 코디네이터(유전자 조작을 통해 태어난 인류)와 내추럴(일반인)간의 대립이다. 코디네이터의 차세대 콜로니인 플랜트 산하 군사조직인 Z.A.F.T(통칭 자프트)와 지구 연합군간의 전쟁을 그리고 있는 이 작품은 다수의 건담간 전투, 함대전을 통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계획이다. 본 작품의 스탭 중에는 <무한의 리바이어스>, <스크라이드>를 제작한 스탭진도 섞여 있어서 특히 캐릭터 디자인 등의 면에서 유사성을 보이고 있다. 캐릭터 디자인은 '히라이 히사시'이며, 메카닉 디자인은 건담 시리즈의 메카닉 디자인에 있어 거의 빠지지 않고 참여하고 있는 오카와라 쿠니오이다.  



줄거리 소개 :  

C.E(Cosmic Era)70년 2월 11일. 마침내 지구 연합군과 우주 이
민자들의 플랜트 산하 Z.A.F.T(자프트)간의 전쟁이 발발한다. 개전 이후 1년. 자프트의 MS부대가 지구연합군 산하 대서양 연합이 비밀리에 제작 중이던 연합군 최초의 MS인 건담을 탈취하기 위해 중립국인 자원 위성 헤리오폴리스를 습격한다. 이 기습작전은 성공하여 자프트는 5대의 건담중 4대를 수중에 넣는다. 개전 초기부터 MS를 전장에 투입한 자프트와는 달리, 개전 이후 1년이나 지나서야 비로소 처음으로 MS를 건조할 정도로 군사적인 측면에서는 열세였던 지구연합측에 있어서는 뼈아픈 패배가 아닐 수 없었다. 한편 이 전투에 휘말린 헤리오폴리스의 코디네이터 키라 야마토는 남은 한대의 건담인 '건담 스트라이크'에 탑승하여 자프트와 맞서게 된다. 하지만 그는 전투중, 자프트가 탈취한 건담 중 붉은 색 건담인 이지스에 탑승한 파일럿이 어린 시절의 친구인 아스란 자라임을 알게 되는데....  



등장인물 소개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키라 야마토 (Kira Yamato)  
성우 : 호시 소이치로(Souichiro Hoshi)
자원위성 헬리오폴리스에 살던 16세의 공업 칼리지 학생. 헬리오폴리스에 수송되온 건담을 노린 자프트의 습격으로 대피하던 중 마류 라미아스와 함께 스트라이크에 올라타게 되었다. 1세대 디네이터인 그는 건담-스트라이크에 난생 처음 탑승했음에도 불구하고 내추럴인 마류 라미아스 앞에서 건담 OS를 완성시켰다. 그로인해 그는 스트라이크의 파이럿이 되고 만다. 코디네이터임에도 불구하고 지구군에 있는 데다가, 어릴적 친구인 아스란 자라와 싸워야 한다는 것 때문에 많은 갈등을 겪기도 한다. 아크엔젤에 타고 있는 친구들을 보호하는 것이 그가 건담을 조종하는 목적이다. 아스란이 만들어 준 로봇 형태의 새, '토리'(일본어로 새를 뜻함)를 소유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아스란 자라 (Athrun Zala) 
성우 : 이시다 아키라 (Akira Ishida)
코디네이터 부모로부터 태어난 2세대 코디네이터.
C.E 55년 출생. 4~5살때 월면으로 유학을 가서 키라를 만난다.  12살 즈음 플랜트로 가고, 15살때 '피의 발렌타인'으로 어머니를 잃었다. 이 일을 계기로 자프트에 지원하게 된다.  아버지는 국방위원장인 패트릭 자라, 어머니 레노아 자라(사망). 지구에는 내추럴인 친척이 있을 수 있지만 지금은 교류가 끊어진 상태이다. 아버지의 전쟁론에 의문을 품고 있으며 유일한 취미는 메카닉 정비다. 자프트에서 친하게 지내는 사람은 니콜 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마류 라미아스 (Murrue Ramius)
성우 : 미츠이시 코토노(Kotono Mitsuishi)
지구연합군의 대위. 26세. 원래는 신예 전투함 아크엔젤의 부함장이었지만, 함장이 전사함에 따라 실질적인 함장이 된다. 종전과 평화를 위해 전쟁에 임하고 있지만, 엄격함과 자상함을 겸비한 인물이다. 나탈과 의견충돌이 있기도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프레이 알스터 (Fllay Allster)
성우 : 쿠와시마 호우코 (Houko Kuwashima)
키라가 다니고 있는 공업 칼리지 소속의 학생으로 15세. (내츄럴)
자프트의 헬리오폴리스 습격시 아크엔젤에 대피하였으나 얼마 뒤 아버지의 죽음을 목격하고는 성격이 변해버렸다. 자프트군에 대한 증오심 때문에 코디네이터인 키라와 아크엔젤에 잠시 왔던 라크스에게 심한 말을 서슴치 않고 한다.  키라가 건담을 조종하는 힘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고는 고의적으로 접근하였으나, 차차 진심으로 키라에게 호감을 품게 된다. 최종전시 크루제대위에 의해 전쟁을 종식시킬 열쇠를 건네주라며 포로로 호송되는 등 이용되고 결국 크루제에 의해 죽음을 맞이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무우 라 프라가 (Mwu La Fllaga)
성우 : 코야스 타케히토(Takehito Koyasu)
지구연합군측 MA의 에이스 파일럿.
내추럴이며 제로에 탑재된 유
선식 건배럴을 다룰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성격 자체도 모난 구석 없이 듬직해서 아크엔젤 함내에서 다른 인물들에게 형같은 느낌을 주는 캐릭터. 조종 기술이 뛰어나서 코디네이터들과의 전투에도 대단한 전과를 올린다. 크루제와는 무언가 관계가 있는 듯하며 서로를 느끼고 있는 듯하다. 키라에게 조언을 해주기도 하며 마류 함장과도 허물없이 지낸다. 아크 앤젤에서 뫼비우스 제로를 탑승한다. 최종전 때 무르타 아즈라엘이 도미니언 주포로 아크엔젤 공격시 스크라이드에 탑승한 채 막아내며 폭사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미리아리아 하우 (Miriallia Haww)
성우 : 토요구치 메구미(Megumi Toyoguchi)
키라의 친구로 16세. 헬리오폴리스가 전란에 휩싸이자 아크엔젤로 피난하였다. 이후 통신 오퍼레이터 일을 담당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나탈 버지룰 (Natarle Badgiruel)
성우 : 쿠와시마 호우코(Houko Kuwashima)
25세의 지구연합군 중위로, 아크엔젤의 전투 지휘관이다.
뼈대있는 군인 집안 출신인지라 엄격하면서도 냉철한 지략을 갖춘 군인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유전자 조작으로 태어난 코디네이터들에 대해서 반감을 가지고 있다. 아크엔젤의 실질적 전투를 담당하고 있는 실력있는 지휘관이다. 함장인 마류 와는 의견충돌이 잦아서 서로 별로 안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 듯해 보이지만, 상관인 마류의 마음을 잘 이해하며 그 단점을 체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알고보면 속은 그 누구보다도 자상한 인물이다.  최종전시 아즈라엘과 마찰을 일으키고 온갖 고통을 당하지만, 승무원을 기민하게 피신시키고 아즈라엘과 함께 폭사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니콜 아말피 (Nicol Amarfi)
성우 : 마미 (구 마츠이 마미) (Mami)
15세. 자프트 소속의 2세대 코디네이터.
블릿츠 건담에 탑승하며 성격도 행동도 온건한 입장이라서 내추럴에 대해서도 그다지 적대적이지는 않다. 이 때문에 강경파인 디아카와는 별로 친하지 않다. 대신 아스란을 잘 따른다. 나이에 비해 조금 어려보이나 두뇌플레이에 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9화에서 키라와 맞붙는 아스란이 위험에 처하자  아스란을 구하기 위해 뛰어들지만 키라에 의해 목숨을 잃고 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이자크 쥴 (Yzak Jule)
성우 : 세키 토모카즈(Tomokazu Seki)
17세. 2세대 코디네이터로 듀엘 건담에 탑승하고 있다. 유전적으로 아스란보다 뒤떨어져, 그에게 에이스 자리를 빼앗긴 이래 심기가 편치 않다. 유전자가 모든 것을 결정하는 코디네이터 세계의 피해자이면서도 오히려 더 내추럴들에 대해 업신여기고 있는 강경파다. 성격이 불같은 데다가, 자신에 대한 군의 대접이 아스란 보다 한 수 아래라고 여겨 사사건건 시비를 건다. 버서커 모드에 들어간 키라로 인해 얼굴에 큰 흉터를 얻자, 스트라이크를 해치워 버리겠다는 선언을 한다. 파일럿으로서의 실력은 아스란이나 키라보다는 낮은 듯하며, 아스란과 자주 의견 충돌을 일으키곤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디아카 엘스먼 (Dearka Elthman)
성우 : 사사누마 아키라(Akira Sasanuma)
17세. 2세대 코디네이터로 버스터 건담에 탑승한다. 같은 강경파인 이자크와는 사이가 좋으나 다소 잔인하고 폭력적인 성향을 드러내는 캐릭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라우 르 크루제 (Raww Le Klueze)
성우 : 세키 토시히코 (Toshihiko Seki)
아스란을 비롯한 파일럿들의 상관으로, 늘 가면을 쓰고 다니는 수수께끼의 인물. 여러면에서 퍼스트 건담의 샤아 아즈나블을 연상시킨다. 그 자신도 뛰어난 파일럿이다. 전쟁의 키워드를 지니고 있는 수수께께에 휩싸인 인물이기도 하다. 아크엔젤에 탑승한 프라가 대위의 아버지 엘더 플라가의 세포로 탄생된 미완성 클론이 그 출생비밀이며, 그 때문에 테로메아(세포시계)가 짧아서 노화가 빠르다. 그래서 가면을 항상 쓰고 다닌다. 또한 그렇기에 인류에 대한 복수심에 불타오르고, 전 인류의 공멸을 바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카가리 유라 아스하 (Cagalli Yula Athha)
성우 : 신도 나오미(Naomi Shindo)
지구내 비연방 중립국 '오브'를 이끌고 있는 인물의 딸. 터무니 없을 정도로 활달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지구내 비연방 중릭국 '오브'의 말괄량이 공주님. '넌 세상에 대해서 잘 모른다!' 라는 아버지의 말에 반박하며 세상을 보기 위해 가출했다가, 아크엔젤에 합류하게 되었다. 스카이 그래스퍼 2호기를 탄다. 처음에는 키라의 우유부단한 성격 때문에 구박도 많이 했고, 키라 역시 마음만 앞서는 카가리에게 충고를 주기도 했다. 하지만 점점 키라에게 호감을 느끼는 듯 하다. 무인도에서 아스란과 만나기도 하면서 아스란과도 꽤 친해져 있는 상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라크스 클라인 (Lacus Clyne)
성우 : 타나카 리에 (Rie Tanaka)
아스란의 약혼녀로, 자프트군 최고평의회의장의 딸.
아스란에
게 받은 하로를 가장 좋아한다.  노래를 아주 잘 불러서 가수로도 활동 중이다. 지구와 플랜트 모두 평화롭게 지내는 것을 원하고 있다. 아스란과 약혼자이긴 하지만 평의회장인 라크스의 아버지, 그리고 국방위원장인 아스란의 아버지 둘의 직위, 사상, 정책 등이 상반되기 때문에 아스란과도 그리 자주 만나지는 못한다. 라크스의 생일마다 아스란이 하나씩 만들어 준 로봇인형 '하로'를 여러 개 가지고 있다. 후에 키라에게 프리덤 건담을 넘겨주며, 전쟁이 아닌 다른 생각이나, 목표등을 키라에게 심어주기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앤드류 발트펠트 (Andorew Waldfeld)
성우 : 오키아유 료타로 (Ryotaro Okiayu)
자프트 군의 북아프리카 방면 지휘관.
황금색으로 치장한 라고우가 애기이며 기함 레셉스의 지휘관이기도 하다. 별명은 사막의 호랑이.  스트라이크와 싸우다 결국 패배하고 라우고가 부서지지만 기적적으로 목숨을 건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올가 사브낙
성우 : 료헤이 (Ryouhei)
지구연합군 갤러미티 건담의 생체 CPU 3인방의 리더.
X-131의 생체 CPU.  
그들은 파일럿이 아니라 모빌수츠를 조종하기 위한 일종의 도구다. 뇌 안에 인프런트가 묻혀 있어 반응 속도를 향상시키고 공포감을 없애는 y-글리펩턴을 사용, 보통 코디네이터로서는 상대도 되지 않는 엄청난 전투 능력을 가졌다. 하지만 그로 인한 금단 증상에 괴로워 한다. 평소에는 독서를 즐기는 등 조용하지만 전투에서는 잔인하고 공격적이다. 최종전 때 아스란의 저스티스에 의해 요격되고 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클로트 브엘
성우 : 유우키 히로 (Hiro Yuuki)
X-307의 생체 CPU.
지구연합군 레이더건담의 생체CPU로 다른 두명과 마찬가지로 아즈라엘을 싫어하나 약물의 금단 증상을 벗어날 방도가 없어 그를 따른다. 그리고 뇌에 심어진 임플랜트와 여러 약물 투입으로 윤리관이 마비된 탓인지 게임 감각을 통해 즐거워 하는 장면이 보인다. 올가나 샤니가 실패할 때마다 놀리거나 도발적인 언동을 반복한다.최종전 때 디아카와 맞붙어 승리하는 듯 했지만, 이자크에 의해 요격당하고 목숨을 잃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샤니 안드라스
성우 : 미야모토 슌이치(Syunichi Miyamoto)
X-202의 생체 CPU.
지구 연합군 포비든 건담의 생체 CPU 오르가와 크로트와 함께 지구 연합군 소속이지만 개인정보는 불명이다.  3인중 가장 금단증상이 심하여 인격은 붕괴직전까지 치달아있는 상태 항상 냉혹하고 잔인한 웃음을 띄며 비인간적인 언동과 위험한 분위기를 풍긴다. 동료라는 단어 따위는 머리속에 없어서 자기 중심적인 전투를 펼칠 때가 많다. 지구 연합군과  플랜트 그리고 라크스 파와의 총력전에서 카가리를 향해 죽이려 하지만 이자크 쥴에 의해 무산되고 죽임을 당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All Rights Reserved.

무르타 아즈라엘
성우 : 히야마 노부유키(Nobuyuki Hiyama)
코디네이터의 배척을 목표로 하는 과격파 집단인 블루 코스모스의 맹주다.
군사 산업 연합 이사로서 지구 연합군에 대한 강한 발언력
을 가져 당초엔 뒤에서 많은 지시를 내렸다. 지구 연합이 오브에 정치적인 압력을 가할 때 본격적으로 등장하여 실질적인 군의 지도자가 된다. 자신의 야망을 위해 핵을 사용하고 크루제와 손을 잡는 등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최종전시 나탈과 마찰이 있어서, 나탈을 강제로 제압하고 아크엔젤에 주포를 겨누지만 프라가 대위에 의해 무산되고 역으로 아크엔젤로 부터 공격받아 최후를 맞이한다.


★ 기동전사건담 시드 월페이퍼 및 이미지 더보기..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 PREV |  1  |  ···  |  66  |  67  |  68  |  69  |  70  |  71  |  72  |  73  |  74  |  ···  |  467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