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 [ 2004 ★ 6 ] :: 2008.06.04 19:24


 원제 : 機動戦士 ガンダムSEED DESTINY

 영제 : Moblie Suit Gundam SEED DESTINY

 부제 시드 데스티니

 감독  : 후쿠다 미츠오 (福田己津央)

 원작 토미노 요시유키 (富野由悠季), 야다테 하지메 (矢立肇)

 각본 모로사와 치아키 (両澤千晶)

 제작 마이니치 방송, 소츠 에이전시, 선라이즈, 반다이 비주얼

 저작권 : ⓒ SOTSU AGENCY, SUNRISE, MBS

 음악 사하시 토시히코 (佐橋俊彦)

 장르 : SF, 메카닉, 전쟁물, 액션

 구분 TV-Series

 총화수 : 25 분 X 50 화  



감상평 : 

[ ★★★★★ ★☆☆☆☆ ]

시드를 보고 난 후 이런저런 연유로 인해, 한참 늦게 이 작품을 감상했다. 2004년 개봉작이지만 무려 6년이 넘은 후에야 감상을 하게 되서.. 시드도 다시한번 감상을 하게 되었는데.. 뭐랄까 스케일에 너무 집착한 결과 캐릭터성 구축엔 실패한 작품이 아닐까 싶다.

 국가별 대립양상으로 치면 연합 - 자프트의  노선에서 오브라는 중립국이 끼어 있고,  호위함별로는 미네르바 - 아크엔젤, 모빌슈트노선에서 데스티니와 레전드 vs 프리덤과 저스티스  그리고 여기에서 더해 조그맣게 잔가지를 치고 여러 이야기를 버무려 놓았는데 전작인 시드에 비해 캐릭터성 구축은 못하단 생각이 든다.

 연애노선의 경우 전작에서의 패턴을 그대로 따와 아스란 - 카가리, 키라 - 라크스 양상은 그대로 흘러가는가 싶더니만, 새로운 캐릭터인 루나마리아의 경우 아스란에 호감을 보이다가 신 아스카쪽으로 기우는 모양새로 흘러가는데 왠지 부자연스럽게 느껴진다. 루나마리아의 경우 자신의 친동생을 죽인(임무때문에 어쩔수 없다쳐도 - 그 임무도 굳이 주인공이 수행하지않았어도 되었기 때문에 - ) 주인공과 연애노선을 펼친다는건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이해가 안된다.

주인공 신 아스카의 경우 여물지 않은 이성과. 제대로 정립되지않은 가치관으로 말미암아 주변에 심지가 굳거나 자신만의 뚜렷한 논조를 갖춘 캐릭터들에게 이래저래 휘둘리는 양상을 보여준다. 정치든, 전쟁이든 이런 우유부단한 인물이 있을 경우 얼마나 위험한지 잘 보여주는 사례라 할 듯 싶다.

자프트의 수장인 듀랜달이 내건 기치 ( 데스티니 플랜 )는 실제 역사에서도 종종 발견된 사례가 아닌가 싶다. 데스티니 플랜이 내건 유전자 연구로 인한 사람의 관리, 도태, 양성은 찰스 다윈의 [자연 선택에 의한 종의 기원 1859년]으로부터 10여년 후 영국의 과학자 프랜시스 골턴이 내놓은 [유전적 천재]와 흡사하다. 이로 인해 우생학회가 만들어지고 미국의 많은 주들이 불임법을 도입한 경우라든가, 히틀러와 나치정권의 사례를 보면 얼마나 오남용이 커다란지 잘 알 수 있다. 이렇듯 스케일은 크게 짜놨지만.. 뭐랄까.. 대응하는 쪽에서도 나름 짜임새가 갖추어져야되는데 그렇지 못해서 밍숭맹숭한 맛이 되버린 음료를 마신 느낌이다.

 선한 겉모습을 바탕으로 전쟁의 소용돌이를 몰고간 듀랜달에 맞서는 키라, 라크스, 아스란 이들의 논리는 빈약하기 그지없다. 전작에서 죽음이 확실했던 몇 몇 캐릭터들이 다시 돌아온 경우도 살짝 황당했던 경우고...  메카니즘 애니메이션에서 스토리 너무 따지고 그러면 보기 힘들다는 말은 제쳐두더라도 설정을 너무 무시하면 안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으니 그리 재밌게 감상하진 않았던 것 같다. 

오프닝과 엔딩 테마는 더할 나위없이 훌륭하다  3번째 엔딩곡인 I Wanna Go To A Place...는 Rie fu가 담당한 곡인데 Rie fu는 흑의 계약자 OST로도 크게 명성을 떨쳤는데, 아니나다를까, 기대를 저버리지않아 흡족하다.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위 장면은 스텔라가 죽기 거의 직전 마음의 소리(?) 를 주인공에게 하는 장면이다. 13세 연령층이 보는 작품치고는 수위가 좀 높지않나 . 괜히 선정성있게 만들지 않아도 될텐데!! 라는 생각을 갖게 했지만.. 이 작품이 일본의 것임을 고려한다면.. 문화적 차이라 크게 개의치는 않는다. 그리고 그 밑 사진은 우주세기 건담의 뉴타입에 대한 오마주라 볼 수 있겠다. 코디네이터들이 특별히 힘을 쓸때.. 저런 장면이 나오는데.. 괜히 장면차용이란 소리가 나오는게 아니다. 저 장면과 임펄스 합체장면은 도대체 왜 이렇게 반복되는지.. 이런 부분은 지양되었으면 한다.





작품 소개 : 

 2004년 10월 9일부터 TBS 방송국과 마이니치 방송국 계열에서 방송 개시되는 건담 신작 시리즈. 반다이의 건담 프로젝트에 따라 턴 에이 건담 이후 3년 만에 선보인 TV 시리즈 [건담 SEED]의 후속작이다. [건담 SEED]가 일본내 DVD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하는 메가 히트를 기록함에 따라 후속작 제작에도 탄력이 붙었다. 기동전사 건담 (통칭 퍼스트 건담)의 핵심 키워드인 선천성 뉴타입의 존재가 이제는 아예 유전자 조작을 통해 의도적으로 탄생시킨 신인류 코디네이터라는 개념으로 등장해 주목을 끌었으며, 새로이 건담을 보고 자라난 세대의 입맛에 맞는 화려한 전투씬 연출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구건담과 신건담을 구분하는 기준이 되기도 했던 연표 표기력의 문제에 있어서, 이 작품은 일련의 신건담계 작품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연표인 CE(Cosmic Era)를 사용한다. 여전히 우주 이민자와 지구인간의 갈등을 베이스로 하고 있지만, 보다 핵심은 코디네이터(유전자 조작을 통해 태어난 인류)와 내추럴(일반인)간의 대립이다. 신 아스카라는 새로운 인물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나 전작의 주요 캐릭터들도 적잖은 비중으로 등장할 전망이다. 

 캐릭터 디자이너는 전작에 이어 히라이 히사시인데 <무한의 리바이어스>, <스크라이드>, <창궁의 파프너> 등을 통해 일련의 익숙한 캐릭터 라인을 선보인바 있다. 한편 메카닉 디자인은 건담 시리즈의 메카닉 디자인에 있어 거의 빠지지 않고 참여하고 있는 오카와라 쿠니오인데, 이번 시리즈에서는 변신 합체를 도입해 더욱 주목을 끈다. 

2005년 10월에 1년여간에 걸친 방영이 종료되었으나, 같은해 12월 25일에 연말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기동전사 건담SEED DESTINY FINAL PLUS ~선택받은 미래~(機動戦士ガンダムSEED DESTINY FINAL PLUS ~選ばれた未来~)>라는 특집편이 방영될 예정에 있다. 이는 최종화를 중심으로 한 전 50화의 총집편 구성으로 되어 있으나 최종화 이후의 뒷이야기를 그린 신작 에피소드도 들어있어, 아쉬움을 금치 못했던 팬들에게는 기쁜 소식이 될 것이다. 


1OP. 「ignited -イグナイテッド-」 노래 : T.M.Revolution 

2OP. 「PRIDE」 노래 : HIGH and MIGHTY COLOR 

3OP. 「우리들의 행방(僕たちの行方)」 노래 : 타카하시 히토미 

4OP. 「Wings of Words 」 노래 : CHEMISTRY 

파이널 플러스 OP. 「vestige -ヴェスティージ-」 노래 : T.M.Revolution 

1ED. 「Reason」 노래 : 타마키 나미 

2ED. 「Life Goes On」 노래 : 아리사카 미카 

3ED. 「I Wanna Go To A Place...」 노래 : Rie fu  

4ED. 「너는 날 닮았어(君は僕に似ている)」 노래 : See-Saw 

SE(스페셜 에디션) 1 ED. 「Result」 노래 : 타마키 나미 

SE 2 ED. 「tears」 노래 : lisa 

SE 3 ED. 「원뢰~먼 곳에 있는 빛~(遠雷~遠くにある明かり~)」 노래 : HIGH and MIGHTY COLOR




줄거리 소개 : 


 C.E 71.6.15 오브 연합 수장국 오노고로 앞바다에서는 지구연합의 권고를 거절한 오브와 지구연합 간의 전투가 벌어진다. 이 때 피난선으로 가던 신 아스카의 가족은 전투 여파로 인한 폭발로 신 아스카만 남긴채 가족 모두 사망하고 만다. 그로부터 1년 뒤, 1년 반에 걸친 지구와 플랜트 간의 기나긴 전쟁은 야킨두에 공방전을 끝으로 막을 내리지만, 내추럴과 코디네이터 간의 불신은 사라지지 않았다. 
한편 사망한 우즈미의 뒤를 이어 새로이 오브의 수장이 된 카가리는, 오브로 망명하여 알렉스로 가명을 바꾼 아스란과 함께 플랜트의 새로운 위원장 길버트를 만나기 위해 플랜트 "아모리원"으로 온다. 아스란은 수상한 소년, 소녀 3명을 보지만 그냥 지나쳐 버리고, 카가리는 길버트와 만나 전투, MS기술력 유출에 항의를 하지만, 도리어 쓴맛을 보게 된다. 한편 아스란이 보았던 수상한 3인조, 즉 스팅, 아울, 스텔라는 MS공장에 잠입 하여 사람들을 죽이고, 신형MS 카오스, 가이아, 어비스를 탈취하며, 아모리원을 난장판으로 만든다. 이에 길버트는 미네르바에 연락하여 임펄스의 출격을 요청한다. 이제 자프트의 파일럿이 된 신은 코어 스프렌더로 출격한다. 한편 피신하던 카가리와 아스란은 근처에 쓰러진 자쿠에 타고 가이아와 교전을 벌이지만, 때마침 나타난 카오스에게 위기를 맞게 되고, 그 순간 하늘에서는 코어 스프렌더가 나타나 다른 부품과 합체를 하여, MS "소드임펄스"가 되어 그 모습을 드러낸다. 

asdflkj901 님의 설명 : 제네시스의 폭발 이후 기적적으로 살아 남은 카가리 유라 아스하와 아스란 자라는 정치에 시간을 뺏겨 무미건조한 상태이고 키라 야마토는 눈물과 함께 모습을 감춘지 오래이다. 그로부터 2년후 패트릭 자라의 사망후, 플랜트를 이끌게 된 것은 신의장 길버트 듀랜달. 그리고 아스란의 퇴역후, 자프트의 탑건이 된 것은 오브태생의 소년, 신 아스카. 그가 자프트에 들어간 이유는 자신의 가족을 죽인 지구군에게 복수하기 위해서였다. 
'전쟁의 힘이 사라지지 않았기에 그 힘이 필요하다.' 플랜트와 지구군의 협상이 맺어진지 불과 2년을 맞이하고 있을 즈음, 오브 전투 당시 유출된 자료가 자프트에 흘러들어가 그들은 새로운 G라는 이름의 신 MS를 건조한다. 한편 카가리와 아스란이 잠시 플랜트를 방문 할 때, 갑작스런 지구군의 MS 약탈로 인해 협상은 결력된다. 전쟁의 허무함을 본 그들의 얼굴은 다시 전쟁에 대한 두려움으로 쌓이게 되는데....





등장인물 소개 : 





신 아스카 (Shinn Asuka) 
성우 : 스즈무라 켄이치 (Kenichi Suzumura) 
오브 태생의 코디네이터.  C.E .71의 오브 침공으로 부모와 동생은 오브 공방전때 잃었다. 그후 쟈프트에 입대해 듀란달에 발탁되어 임펄스 건담의 파일럿이 된다. 가족 이야기는 일체 하지 않으며, 동생의 핸드폰을 유품으로 가지고 다닌다. 임펄스 건담을 조종한다. ' 붉은 옷 ' 을 몸에 걸치고 있는 실력자 . 16세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길버트 듀란달 (Gilbert Dullindal) 
성우 : 이케다 슈이치 (Shuuichi Ikeda) 
패트릭 자라 사후 새로이 위원장을 맡게된 인물, 코디네이터와 내추럴의 화합을 모색하고 있으며, 냉정한 판단력의 소유자. 유니우스 조약 (종전조약) 을 체결한 임시평의회의 후임으로 플랜트 최고평의회 의장이 된 인물. 크라인파의 사상을 답습한 정치를 펼치고 있어서 일반시민들로부터 신뢰가 두텁다. 내츄럴과의 융화의 길을 모색하고 있다. MS 소동으로 미네르바에 탑승한다.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루나마리아 호크 (Lunamaria Hawke) 
성우 : 사카모토 마아야 (Maaya Sakamoto) 
Z.A.F.T의 유일한 여성 Mobile Suit 파일럿. 레이와 더불어 샤아의 심볼의 일부인 붉은 자쿠 워리어를 조종, 지구군의 건담탈환 3인방 중 스텔라와 대적한다. 모브색 머리카락의 활기차고 붙임성 있는 성격으로, 초반에 아스란에게 호감을 가지나 후에 자프트를 버린 아스란 대신 신을 택하게 된다. 자프트 내에서도 실력을 인정받을 만큼, 후에 전 자프트를 통털어 3대 밖에 없는 GUNDAM(임펄스)의 파일럿이 된다.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타리아 글라디스 (Talia Gladys) 
성우 : 코야마 마미 (Mami Koyama) 
자프트의 신조함 미네르바의 함장. 결단력이 있다.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메이린 호크 (Meyrin Hawke) 
성우 : 오리카사 후미코 (Fumiko Orikasa) 
루나마리아의 동생으로 미네르바의 오페레이터를 맡고 있다. 이후 듀랜달 의장의 진의에 의구심을 품고 있던 아스란과 함께 미네르바를 나가게 된다.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레이 자 바렐 (Rey Za Burrel) 
성우 : 세키 토시히코 (Toshihiko Seki) 
자프트 파일럿 탑건(붉은 제복)으로 자프트 신조함 미네르바의 승무원이자 블레이즈 자쿠팬텀의 파일럿. 냉정 침착한 성격으로 승무원들과도 잘 어울리는듯 하다. 네오 로아노크와는 서로를 느끼지만 아직까지 레이는 그 느낌이 네오에 의한 것임을 의식하지 못한다.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로드 지브릴
성우 : 호리 히데유키 (Hideyuki Hori) 
3년 전 야킨 두에 공방전 당시 사망한 무르타 아즈라엘의 뒤를 있는 블루 코스모스의 차기 맹주로 아즈라엘과 마찬가지로 코디네이터의 말살을 꾀하고 있으며, 그를 바탕으로 이상세계의 구축을 바라고 있다.





네오 로아노크 
성우 : 코야스 타케히토 (Takehito Koyasu) 
전편의 라우 르 크루제와 비슷한 느낌의 군인으로 지구연합군 특수부대 X의 대장이다. 냉정하고 판단력이 좋으며, 조종실력과 전투력도 높아 뫼비우스 제로식의 뒤를 이은 MA액서스를 탑승하여 위력적인 능력을 가진다. 또한, 부하들로부터의 신뢰도 높은 인물이며, 가면 너머에는 무슨 비밀을 지닌 듯한데...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스텔라 루셰 (Stellar Loussier) 
성우 : 쿠와시마 호우코 (Houko Kuwashima) 
지구 연합 특수부대 소속의 MS 파일럿. 가이아 건담을 조종한다. 평상시에는 보통의 소녀지만, 전투시에는 심상치 않은 능력을 보여준다. 죽는다라는 말에 아주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 그 이유는 죽음이란 단어가 스텔라의 '블록워드(Block Word)'이기 때문이다.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스팅 오클레이 (Sting Oakley) 
성우 : 스와베 쥰이치 (Junichi Suwabe) 
지구 연합 특수부대 소속. 스텔라, 아울과 함께 자프트군의 신조함 ‘미네르바’ 진수식 전날 밤에 잠입. 그 후 카오스 건담의 파일럿이 된다.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아울 니더 (Auel Neider) 
성우 : 모리타 마사카즈 (Masakazu Morita) 
아비스 건담에 탑승하는 지구 연합군 특수부대의 일원. 다른 두 명과 같이 뛰어난 전투 능력을 가지고 있다.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아스란 자라 (Athrun Zala) 
성우 : 이시다 아키라 (Akira Ishida) 
 나이는 18세로 예전 야킨 두에 공방전에서 활약을 했었다. 이후 비밀리에 오브로 망명하게 되면서, 플랜트에서는 배신자로 알려져 있다. 현재는 새로이 오브의 수장이 된 카가리의 보디가드 겸 가이드로 플랜트 "아모리원"으로 오게 된다. 그러나 MS 탈취 소동으로 카가리와 같이 미네르바에 탑승 듀렌달에 의해 정체가 탄로 난다. 그리고 유니우스 7 의 낙하를 막기위해 다시 MS에 타게 된다. 후에 "세이버(Saviour,세이비어) 건담"를 조종하게 된다.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카가리 유라 아스하 (Cagalli Yula Athha) 
성우 : 신도 나오미 (Naomi Shindou) 
아스란과는 서로 좋아하는 사이. 야킨 두에 공방전에서 활약을 했었고, 2년후 현재는 오브의 새로운 수장이 되었다. 회담차 "아모리원"에 오게 되었지만, MS 탈취 소동으로 미네르바에 탑승 하게 된다. 스트라이크 루쥬 IWSP를 조종한다.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이자크 쥴 (Yzak Jule) 
성우 : 세키 토모카즈 (Tomokazu Seki) 
예전 야킨 두에 공방전에서 활약을 했으며, 플랜트 의원을 거쳐 현재는 쟈프트군 쥴 대(隊)의 대장이 되었다. 탑승기는 근거리 전투 장비 한 슬래쉬 쟈크 팬텀이다.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키라 야마토 (Kira Yamato) 
성우 : 호시 소이치로 (Souichiro Hoshi) 
야킨 두에 전투 종결 후 오브에 거주. 현재는 마르키오 도사 밑에서 라크스와 함께 고아들을 돌보며 생활하고 있다. 종전과 평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 8화에서 주인공인 신과 대면해 전쟁에 대해 서로 다른 의사를 표명한다. 신과는 정반대 성격의 소유자로 13화에서는 야킨 두에 전투에서 파괴된 프리덤 건담을 타고 다시 전투에 나서게된다. 





라크스 클라인 (Lacus Clyne) 
성우 : 타나카 리에 (Rie Tanaka) 
아스란의 약혼자 였지만, 키라와의 만남으로 약혼은 흐지부지 되었다. 이후 사막의 호랑이 멤버들과 함께, 고속 전함 "이터널"을 탈취 쿠사나기, 아크엔젤과 함께 독자적인 행동을 하게 되었다. 야킨 두에 공방전 후에 지금은 키라와 함께 마르키오 법사의 집에 머무르고 있다.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마류 라미아스 (Murrue Ramius) 
성우 : 미츠이시 코토노 (Kotono Mitsuishi) 
지구연합군 군인으로 아크 엔젤 함장 대리를 헬리오 폴리스 사건때부터 야킨 두에 공방전때까지 계속 맡아 왔다. 이후 알래스카 기지에서 지구군에 대한 의문을 품고 전 크루와 함께, 오브로 망명, 쿠사니기, 이터널과 함께 독립 부대로 활약을 하게 된다. 야킨 두에 공방전 후 지구군에서 제대했으며 오브에서 정비사로 일하고 있다. 이름도 가명 ( 마리아 베르네스 ) 을 사용하고 있다




앤드류 발트펠트 (Andorew Waldfeld) 
성우 : 오키아유 료타로 (Ryotaro Okiayu) 
예전 쟈프트에서 "사막의 호랑이"로 명성을 날린 그는 키라와의 대결에서 아이샤를 잃는다. 이후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의 파일럿 로우의 도움으로 살아 나고 플랜트로 귀환, 비밀리에 클라인파에서 활동을 한다. 결국엔 라크스, 다른 클라인파 사막의 호랑이 멤버들과 함께 고속전함 이터널을 탈취, 아크엔젤,쿠사나키 와 함께, 독립부대로 야킨두에 공방전에서도 활약을 한다. 지금은 오브로 망명해 살고 있었지만, 특수부대의 습격으로 인해 아크엔젤 조타수 겸 ms 파일럿으로 활동을 하게 된다. 조종하는ms는 무라사메





ⓒ SOTSU AGENCY, SUNRISE, MBS All Right Reserved.

미아 캠벨 (Meer Campbell) 
성우 : 타나카 리에 (Rie Tanaka) 
플랜트에 가해진 핵 공격 이후 흥분한 군중들 앞에 돌연 모습을 드러낸 라크스 클라인. 그 정체는 듀랜달 의장이 찾아낸 '라크스 클라인과 똑같은 목소리를 가진 소녀' 미아 캠벨이었다. 듀랜달은 그녀를 라크스 클라인으로 분장시켜, 그 이름이 가진 힘을 이용해 전쟁을 호소하는 군중을 진정시키려 한다. 그녀 자신도 자신이 라크스의 대리역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아무도 필요로 하지 않는 미아'보다는 '많은 사람이 필요로 하는 라크스의 대리역'을 하고 있다.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 PREV |  1  |  ···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  72  |  ···  |  467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