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로익 에이지 [ 2007년 ★9 ] :: 2008.02.10 16:57

히로익 에이지

제목 히로익 에이지 ( 2007 년 )
원제 ヒロイック  エイジ
영제 Heroic Age
감독 스즈키 토시마사 (鈴木利正)
각본 우부카타 토우 (冲方丁)
제작 XEBEC
저작권 ⓒ XEBEC, アルゴノートクルー
음악 사토 나오키 (佐藤直紀)
장르 SF, 메카닉
등급 13세이상) 
구분 TV-Series
총화수 25 분 X 26 화  
제작국 일본

* [ 히로익 에이지 ]의 모든 스틸 및 사진, 음원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XEBEC, アルゴノートクルー  에 소유됨을 알립니다.


출처 : 작품소개, 줄거리, 등장인물 텍스트- 베스트애니메

히로익 에이지 오프닝곡OP.  Gravitation   노래 : angela

히로익 에이지 엔딩곡ED.  Azurite  노래 : 우라카베 타에


감상평 :
[ ★★★★★ ★★★★☆ ]
 탄탄한 짜임새, 화려한 그래픽, 다양한 캐릭터 표현, 아름다운 OST 어느 것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걸작이 2007년을 빛나게 해주었다!! 라고 하면 지나친 칭찬일까!! 하지만 이 애니메이션은 이 정도의 찬사를 받을만한 자격이 있다. 솔직히 XEBEC의 작품에 대해서 그다지.. 라는 편견이 뿌리내린 내게 있어서 이 애니메이션에 좋은 점수를 주기란 참 힘든 일이었다. 캐릭터 디자인만 보고도 볼까? 말까? 를 망설였는데(XEBEC의 이전 작품 창궁의 파프너 디자인을 맡았던 히라이 히사시) 보는 순간 망설임을 후회하는 자신을 보니 참 놀랍다.

몇 몇 군데 흠은 있지만 (흠없는 작품이 존재하기나 할까? 만인의 취향을 맞춰준다는 것 자체가 Error다) 차차 살펴보기로 하고 간략한 짜임새를 보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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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작품의 10화와 22화의 일부 장면이다. 유티는 칼키노스를 마음에 두고 있기 때문에 상처입은 모습을 보고 굉장히 안타까워한다. 그러면서 손을 내밀어 좀 더 가까이 있고 싶어 하지만 이내 흠칫 놀라며 밖으로 달아나 버린다. 이런 유형의 캐릭터는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너무 흔하게 봐왔기 때문에(겉과 속이 따로 노는 유형 - 우리 나라로 치면 내숭, 일본으로 치면 츤데레.. 그리고 내 전공에 빗대어 말한다면 비진의 의사표시 되겠다. 참고로 비진의 의사표시는 계약상 무효다. 사랑을 쟁취할때 이러지 말지어다.-_-)  다소 식상할 수도 있지만 이 작품에선 이와 같은 모습이 한참 후에 또 나온다. 오버랩시키는게 일품이다. 오른쪽 장면은 유티가 품은 영웅의 종족(켈비우스)이 광란에 빠져 벨크로스와의 싸움에서 위기에 처하게 되자 칼키노스가 목숨을 걸고 구해낸 이후의 장면이다. 역시 10화때와 마찬가지로 손을 내밀어 보지만 감정에 서투르기 때문에 황급히 치우고 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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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줄 감상평 : 메카닉물의 탈을 쓴 잘 짜여진 로맨틱물이 아닌가 싶다.



작품소개 :

 시리즈 구성 및 원안을 담당하는 우부카타 토우, 캐릭터 디자인의 히라이 히사시, 제작의 XEBEC 등 이미 <창궁의 파프너>에서 멋진 팀웍을 과시했던 스태프들이 다시 한 번 뭉쳐서 새롭게 선보이는 SF 애니메이션이다. 1996년 제1회 스니커 소설대상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던 우부카타 토우는 최근 본업인 소설가보다 애니메이션 기획 및 각본에서 더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창궁의 파프너> <슈발리에> 등 탄탄한 각본이 빛을 발하는 작품들을 선보여 온 그는, GONZO에서 진행되던 자신의 소설 <마르두크 스크램블>의 애니화 기획이 중지되는 악재를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곧바로 새로운 작품 <히로익 에이지>의 제작에 참여하면서 식지 않는 존재감을 알렸다.
황금, 은, 청동, 영웅, 철 등 크게 5개의 종족이 우주로 진출한 시대를 배경으로, '영웅의 종족'의 힘을 지니고 있는 주인공 소년 에이지와 자신의 종족을 지켜내고자 하는 공주 디아네이라를 통해서 우주의 패권과 종족의 존망을 둘러싼 운명의 싸움을 그려갈 예정이다. 특히나 복잡한 세계관 속에서도 '인간을 다루는' 드라마를 잃지 않으려는 제작진의 노력이 엿보인다. 2007년 들어서 저마다의 개성을 간직한 SF, 메카닉 작품들이 많이 선을 보이고 있는데, 이 작품 <히로익 에이지>는 어떤 매력으로 다가올 것인지 기대가 자못 크다.


줄거리 소개 :

 그 옛날 '황금의 종족'의 인도를 받아 우주로 나갈 수 있었던 것은 은, 청동, 영웅, 철의 4종족 뿐이었다. 그리고 그 황금의 종족이 다른 우주로 떠나간 후, 은의 종족에 의해 우주지배 전쟁이 시작되고 말았다. 이미 청동의 종족을 비롯한 다른 종족들을 지배하면서 전 우주의 장악을 위해 마수를 뻗고 있던 은의 종족으로 인해, 가장 마지막으로 우주에 진출했던 철의 종족은 종족 존망의 위기를 맞게 된다.
궤멸 위기에 처한 자신의 종족을 구하기 위해, 디아네이라 공주는 전설의 구세주를 찾아서 데려오겠노라며 초대형 우주선 아르고노트를 타고 여행을 떠난다. 희미한 기척을 더듬어 가며 별의 길마저 끊어진 행성 오론에 도착한 그녀는 자신이 찾던 구세주의 파동을 느끼게 되고, 폐허와 같은 별에서 그녀가 발견한 것은 마지막 노도스인 에이지였다.  '노도스'란 '영웅의 종족'을 몸 안에 품고 있는 인간을 일컫는 말. 가장 처음으로 우주 규모의 전쟁을 일으켰던 영웅의 종족은, 황금의 종족에게 많은 별을 멸망시킨 데 대한 심판을 받아야 했고, 결국 최후로 남은 다섯 영웅의 종족들은 자신들보다 월등히 약한 종족의 몸에 깃들어 끊임없이 윤회하는 형벌을 받게 되었다. 5명의 노도스 중 이미 4명은 은의 종족의 엄중한 감시 하에 놓여 있었고, 마지막 노도스인 에이지에게 지금 새로운 만남이 찾아온 것이다.  우주를 둘러싼 장대한 싸움. 최후의 열쇠를 손에 쥐고 있는 에이지와 디아네이라 공주를 둘러싼 운명의 수레바퀴는 이제 막 돌아가기 시작하는데...


등장인물 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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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지

성우 : 야자키 히로시 (Hiroshi Yazaki)
영웅의 종족을 그 몸에 품고 있는 5인의 노도스 중 한 명. 무지에 가까운 순진무구한 성격으로, 인간 사회의 상식이나 관념을 이해하지 못하여 충돌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때때로 엿보이는 본능적인 통찰력이나 생명에 대한 깊은 애정은 그의 정신세계가 결코 얕지 않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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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네이라
성우 : 이시카와 유이 (Yui Ishikawa)
유노스 왕가의 장녀로 장차 아르토리아 성계의 주인이 될 공주님. 정신감응력을 지니고 있어, 그 능력으로 별의 길이 끊어진 행성 오론에 있던 에이지를 발견하게 된다. 이성(즉 남성)과 접하는 데 조금 문제가 있기 때문에 심한 경우 의식을 잃거나 하기도 하지만, 그 모습을 측근 이외의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으려고 의연하게 행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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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오라오스
성우 : 콘도 타카시 (Takashi Kondou)
남성 오간 탑승자로 구성된 '유노스 근위기사단'의 단장. 뛰어난 능력을 지닌 우수한 기사이지만, 너무 성실한 성격 탓에 조금 답답한 인상을 줄 때도 있다. 고도의 텔레포트 능력을 지니고 있어, 오간에 탑승한 채로도 수십 km 정도 공간전이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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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네샤
성우 : 시미즈 카오리 (Kaori Shimizu)
디아네이라의 시녀. 쾌활한 성격의 유능한 시녀장이며, 여성 오간 탑승자로 구성된 '로터스 부대'의 대장이기도 하다. 다른 사람들을 잘 돌봐주는 싹싹한 성격의 소유자로, 높은 치료능력을 지니고 있어, 중상을 입은 사람은 물론 디아네이라의 정신적 충격 등도 치료해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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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비드

성우 : 마츠야마 타카시 (Takashi Matsuyama)
아르고노트의 함장. 이오라오스의 아버지이기도 하다. 현실적인 사고방식의 소유자로, 공주인 디아네이라를 성계 제일의 권력자로 만들기 위해 조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젊었을 때는 바람둥이였다는 소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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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 & 메일
성우 : 타무라 유카리 (Yukari Tamura)
성우 : 쿠기미야 리에 (Rie Kugimiya)
이오라오스의 쌍둥이 여동생. 디아네이라의 시녀로 시녀장인 아네샤 밑에서 일하고 있다. 자매 모두 강력한 초능력의 소유자이기에 부서진 우주선을 순식간에 고치거나 몸을 움직이지 않고 기체를 조종하거나 할 수 있다. 테일의 성우는 타무라 유카리, 메일의 성우는 쿠기미야 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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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우 : 아라이 사토미 (Satomi Arai)
귀여운 마스코트 캐릭터처럼 보이지만, 실은 함선 아르고노트의 조종 뿐 아니라 생산, 생활에 필요한 모든 시스템을 관리하는 중심 인공지능이다. 기계적인 답변을 하는데 그치지 않고 필요한 조언을 해 주기도 하는, 마치 성실한 집사 같은 존재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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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에트 오
성우 : 후지타 요시노리 (Yoshinori Fujita)
은의 종족. 최후의 노도스(=에이지)를 찾으라는 명령을 받았지만, 에이지가 디아네이라 공주와 만나 계약을 맺게 되면서, 청동의 종족을 이끌고 아르고노트를 습격한다. 우주의 다른 모든 종족을 자신들의 지배 대상으로밖에 여기고 있지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핍박을 하지는 않는다. 다만 자신들에게 위협이 될 지도 모르는 존재에 대해서만은 민감하게 반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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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무 로
성우 : 치바 스스무 (Susumu Chiba)
은의 종족으로 4명의 노도스를 복종시키는 인물. 역시 아무런 감정을 가지고있지 않으며, 마지막 노도스(=에이지) 포획에 실패했을 때 황금의 종족이 떠나가는 걸 본 사람이다. 같은 은의 종족인 프로메 오와 자주 대립하는 의견을 내며, 은의 종족은 크게 프로메 오를 지지하는 세력과 로무 로의 세력으로 갈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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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메 오
성우 : 사토 리나 (Rina Satou)
은의 종족. 감정을 관장하는 사람으로 렉티와 자주 함께 있는다. 은의 종족에게 필요하지 않은 감정은 모두 프로메한테 보내지며, 그러다 보니 다른 은의 종족에 비해 감정적이고 생각이 많다. 황금의 종족의 진정한 목적을 궁금해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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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티 라

성우 : 코시미즈 아미 (Ami Koshimizu)
은의 종족의 노도스로, 그녀의 몸에 깃든 영웅은 켈비우스이다. 통칭 암흑의 노도스라 불리우며 블랙홀과 동질의 가중영역을 발생시키는 게 주무기다. 칼키노스, 렉티, 메히타카의 노도스보다 훨씬 강한 노도스가 깃들어 있으며, 계약을 따라 은의 종족의 별을 떠날수 없어 보통은 다른 노도스들에게 명령을 내린다. 은의 종족임에도 불구하고 감정이 드러나는 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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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키노스 루칸

성우 : 카토 마사유키 (Masayuki Katou)
은의 종족에 복종하고 있는 노도스로, 그의 몸에 깃든 영웅은 최고의 재생 능력과 강산을 자랑하는 영웅 렐네이아다. 동료들을 걱정할 줄 알며 이성적이고 차분하다. 에이지를 가장 먼저 만난 노도스로 에이지 포획에 실패하자 벨크로스와 싸우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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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히타카 포레

성우 : 스즈키 치히로 (Chihiro Suzuki)
포레족의 노도스로, 메히타카의 몸에 깃든 영웅은 알테미아이다. 통칭 섬광의 노도스로 불린다.  황금의 종족이 내린 계약과 포레족을 위해서 은의 종족에 충성을 다하고 있다. 겁이 많지만 남을 걱정할 줄 알고 노도스임에도 싸움을 싫어하며 별이 파괴되는 것을 굉장히 슬퍼한다. 렉티를 잘 따르며 유티를 무서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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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티 레쿠

성우 : 사와시로 미유키 (Miyuki Sawashiro)
은의 종족에 복종하고 있는 노도스로, 그녀의 몸에 깃든 노도스는 시간을 날 수 있는 엘만토스이다. 시간을 날아 벨크로스를 없애려고 하지만 전부 막히고 결국 벨크로스를 광란에까지 이르게 한다. 은의 종족의 감정을 관장하는 프로메 오에게 '시간의 딸'이라 불리우며 메히타카를 굉장히 아낀다. 이성적이고 차분하며 앞으로 일어날 일을 걱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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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르발 네퓨
성우 : 유카나 (Yukana)
칼키노스와 메히타카. 2명의 노도스와 교전을 벌이게 되어, 아르고노트는 액티브 워프를 감행해 멀리 도망간다. 하지만 그 곳에서 개미집과 미확인 함대를 발견해 또다시 전투를 치뤄야 했지만, 뜻밖에도 미확인 함대는 같은 인간 종족이었다. 이 함대의 총사령관이 니르발 네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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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레아그로스
성우 : 키시오 다이스케 (Daisuke Kishio)   
알트리아 성계 유노스왕의 장남. 카류든 함대의 기사단장. 과거엔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인류연합의 주도적 위치에 있던 유노스가였지만, 지금은 떠받들어지는 걸 즐기면서 남의 비위나 맞추는 부자가 돼버렸다는 무인세력들의 수군거림이 있다. 동생인 디아네이라를 못마땅하게 여기는 기색이 역력하다. 또한 노도스를 복종시켜 전인류의 왕이 되려는 야욕을 품고 있지만, 아둔하기 짝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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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타란테스
성우 : 요시노 히로유키 (Hiroyuki Yoshino)   
켄틀 부대의 기사단장. 유노스왕가의 차남. 형인 메레아그로스보다 더더욱 아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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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ㅋㅋ.. | 2008.08.29 01:16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더더욱 아둔하다' 에서 뿜었습니다. 정말 마음에 안드는것이 있다면.. 왜 무로 빨려들어간 사람들 마져 구해주는건지.. 권선징악은 기본인데.. 그리고.. 황녀님이 너무 착하다보니 '착한척 하고 있어~' 라는 인상을 주기도..(다르게 말하면 정말 답답하게 느껴질때도..)

  • 하루살이 | 2009.09.11 06:18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이 애니 좋아해서 엔딩만 3~4번 봤는데 그때마다 눈물이 나더군여;;;

  • | 2012.12.12 20:43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주인공 빼곤 전부 위선자에 병신들..거기에 노예 계약으로 별을 부수는 찌질이부터 해서..
    보는 내내 답답했던 작품 도대체가 뭔 싸움이 시벌 200시간 40시간 그따위에..-_-
    아오 속이 답답해지는 작품..

    차라리 그렌라간이 더 나았다는 생각, 친구가 추천 해주었기에 봤다가 젓같이 답답하고
    특히 여주인공은 완전 병*도 아니고..해야 할때 하지도 못 하고 착한척이나 해대쌋코.....
    차라리 그 중장의 여자가 전함을 맡고 총괄 책임을 했다면 속 시원 했겠지 싶은..

    정말 ..이런 동분서주 주인공 혼자 삽질, 각종 찌질이에 강아지 시키들 보호해주는거 보면 에혀..
    -_-..<시간 촌나 아까운 작품..차라리 이걸 보느니..그렌라간 한편을 더 보는게 이득이 아닐까 싶다..★3개반>
    그리고 ..이 애니 자체의 스토리도 복잡 하게 꼬아논것 같지만, 결국엔 치고 박고 싸우는게 끝 아닐까.
    별 아홉개는 너무 후하다..로젠 메이든이나 하야테 등등에 비해 모자른게 이 애니다 확실히.

    • Favicon of http://fafagel.com BlogIcon 아도니스 | 2012.12.17 21:45 신고 | PERMALINK | EDIT/DEL

      그런가요?^^ 사람들 모두 저마다의 기호가 다르죠. 그래서 제가 평점을 높게 주었어도 그것이 다른 분들에게도 높게 작용할거라 생각하진 않아요.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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